전국지도
home > NEWS&EVENT
2019.02.21
조회수 :
21
충북 전국 최고 낸드플래시 클러스터 조성…SK하이닉스 35조 투자


SK하이닉스가 충북 청주에 10년간 35조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하자 충북도가 전국 최고의 낸드플래시 클러스터가 조성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충북도는 투자가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정무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는 2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SK하이닉스가 청주에 낸드플래시 생산기지를 조성하는 것은 단일 규모로는 사상 최대의 투자 유치"라고 밝혔다.

이 부지사는 "충북도가 지속해서 기업의 투자 조건을 맞춘데다 도민들의 균형발전에 대한 염원이 반영된 것"이라며 "정부가 애초 SK하이닉스 용인지역 투자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끌어낸 쾌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는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아쉬움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부지사는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청사진도 내놨다. 그는 "충북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반도체산업 종합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했다.

또 "그 기반은 신규 투자 부지를 포함한 41만평(135만5372㎡) 규모의 전국 최고 낸드플래시 클러스터가 될 것"이라며 "진천·음성을 포함한 충북혁신융복합단지에 반도체 소재·장비 업체도 집중적으로 유치하겠다"고 설명했다.

국가 균형발전 정책인 혁신도시 시즌2와 연계, 반도체융복합산업타운을 조성하고 정부의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 정책에 발맞춰 정책을 개발하고 발전시킨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반도체산업에 필요한 전력, 용수, 도로 등 인프라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가동 중인 M15의 생산능력 확대를 포함해 10년간 35조원을 청주 사업장에 투자하기로 했다.

청주 신규 공장 신설을 위한 토지구입 양해각서(MOU)와 분양 계약을 다음 달 충북도·청주시와 체결할 예정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9.02.21)

INVEST KOREA

13, Heolleung-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06792) | E-mail ikonline@kotra.or.kr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 Copyright 2006. Invest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