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 rss
상단검색

Date   :

~

Sort   :

Online Consulting

2019-01-29
Jenny Kim
[FDI Procedures] How to transfer Certificate of Compliance (From Russian to Korean)
> 안녕하십니까
>  
> 저희는 최첨단 기술 방염제 개발 및 생산 하고 한국 시장에 진출 할 의지가 있는 러시아 회사의 한국팀입니다.  
> 현재 저희 제품을 한국으로 수출하기 위해 필요한 증서 등을 연구하고 수집하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소위 말하는 적합 증서라고 합니다. 문의는 러시아 적합 증서를 한국에서 비준할 기관이나 부처를 잘 모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합 증서를 비준하는 기관이 어떤지 좀 통보 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일 한국 법과 관례에 의하여 해외에서 발급한 적합 증서를 비준할 관례가 없고 대신 해외에서 한국으로 수출할 의지가 있는 기업들이 역시 같은 내용을 담을 한국식 적합 증서를 별도로 취득해야 수출 할 수 있게 된다면 그 증서 취득 절차를 좀 알려 주실 수 있으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좀 세부적인 문제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미안하고 저희가 생산하는 방염제에 관한 러시아 적합 증서 영문 번역문을 첨부해 보내 드립니다. 그 내용을 보고 이 문의를 좀 더 절 이해하길 바랍니다.
> 그럼 답변을 기대하겠습니다.

Reply

2019-01-30
Consultant :
백진종
안녕하십니까
  
한국에 있는 기업이 러시아에서 방염제를 수입하려고 하는 경우 어떤 증서를 재출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저희도 이런 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어 도움이 될 만한 답변 드리지 못합니다.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어떤 상품을 수입할 때 특별한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축산물을 수입할 때는 수출국의 권한 있는 당국에서 발급한 검역증명서를 첨부하여 수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통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염제를 수입할 때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한국에 있는 업체를 통하여 소량의 방염제 샘플을 직접 수입하여 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보아 방염제는 추가 서류의 제출 없이 통관이 되지 않는 품목에 해당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다면 그 때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세관에서 알려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백진종 드림
KOT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