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시 잠재력 갖춘 중견기업 선정…최대 7억원 지원
작성일
2022.01.17
조회수
240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가 잠재력 있는 기업을 선정해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부산지역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산업생태계를 선도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는 연구·개발(R&D)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개발 후 지식재산권(IP)전략 수립 및 경영전략 컨설팅 지원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2022년에는 총 5개의 신규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2년간 최대 7억원을 지원한다.

신청요건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부산시에 소재하며 ▲직전년도 연구·개발(R&D)집약도 1% 이상 또는 직전년도 매출액 중 수출액 비중이 10% 이상인 중견기업이다. 시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우선순위별 2개사까지 추천할 수 있으며, 지역대학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또 신청과제가 지역 전략·주력산업 분야 또는 산업부 25대 전략투자분야에 해당하면 가점 3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누리집의 사업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부산시의 추천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부산시 제조혁신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