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여군-KEB 하나은행 '외국인 투자유치 협약'
작성일
2016.05.20
조회수
150


산단 조성·5성급 특급호텔 건립 등 투자 유치 협력

(부여=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충남 부여군이 KEB 하나은행과 손잡고 외국인 투자유치에 나선다.

부여군은 17일 KEB 하나은행 본점과 '부여군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부여 출신인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이 직접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침체와 국내외 투자 감소로 그동안 어려움을 겪은 부여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충남도내 첫 5성급 특급호텔 건립 등 부여군에서 추진 중인 문화·역사·관광·레저 중심 도시 건설을 위한 대규모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KEB 하나은행은 앞으로 부여군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할 전담 PM(Project Manager)을 지정하고 외국인 투자 전문가 및 해외 지점의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해외투자 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부여군은 외국인 투자유치 및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 정책을 수립하고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각종 인센티브 개발 및 행·재정적 지원 등 외국인 투자촉진을 위한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이용우 군수는 "KEB 하나은행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부여 특급호텔 건립과 기업유치 등 투자유치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영주 은행장은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부여군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투자유치가 활성화돼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화답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6.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