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코리아텍, 동남아 8개 대학과 '글로벌 직업훈련대학협의체' 구성
작성일
2017.05.17
조회수
167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이 17일 동남아 5개국의 대표적인 직업훈련 8개 대학과 직업훈련 관련 교류를 위한 '글로벌 직업훈련대학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코리아텍은 이날 오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베트남과 태국, 캄보디아 등 5개국 8개 대학 총장이 참여한 가운데 인적교류 등을 위한 '글로벌 직업훈련대학 협의체'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다자간 협정에 참가한 대학은 ▲코리아텍 ▲한국폴리텍대학 ▲빈롱 기술교육대학교(베트남) ▲하노이 직업대학(베트남) ▲한-베 기술대학교(베트남) ▲라자망갈라 기술대학교(태국) ▲국립폴리텍대학(캄보디아) ▲툰후세인 온 대학교(말레이시아) 등이다.

협정을 체결한 각 대학들은 한국 정부(고용노동부)의 지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 대외경제협력기금(EDCF)등 유무상 원조사업을 통해 설립되거나, 그동안 국내 대학과 직업훈련 관련 교류를 진행해 온 특성화된 직업훈련 대학이다.

참여 대학은 협정 체결에 따라 인적 교류를 시작으로 교육과 연구에서의 협력과 학술 정보 교환, 직업교육과 훈련에 관한 상호 발전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협정식에서는 각 참가국 대학 대표(총장)로 구성된 이사회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이 선출 됐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참가국들간 교환학생 등 학생교류를 추진하고, 2019년에는 일본·중국·호주 등 아태지역으로까지 범위를 넓혀 직업훈련을 위한 교직원 교류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7.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