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脫석탄·친환경 에너지 전략…24∼26일 예산서 국제회의
작성일
2017.10.10
조회수
199


충남도 해외 정책 공유로 네트워크 구축 및 공감대 확산 기대

(홍성=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세계 주요 국가의 탈(脫) 석탄 에너지 전략을 공유하고 친환경 에너지 전환 실현 방향을 논의하는 국제회의가 이달 말 충남에서 열린다.

충남도는 오는 24∼26일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해외 지방자치단체의 석탄화력발전소 폐쇄 정책 수립·추진 사례 조사, 대안 및 정책 경험 공유, 국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탈 석탄 친환경 에너지 전환 국제 콘퍼런스'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충남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콘퍼런스에는 '신 기후체제의 탈 석탄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 정책'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에너지 전문가와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의 금융투자 동향 및 발전회사의 전환 사례, 국내·외 탈 석탄 친환경 에너지 전환 정책 및 추진 사례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미국(텍사스), 독일(베를린), 중국(허베이성)의 탈 석탄 에너지 정책을 소개한 뒤 충남도 관계자가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도의 정책을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박재묵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의 사회로 '탈 석탄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한 지자체 거버넌스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이라는 주제로 종합 토론이 이어진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국제 콘퍼런스는 탈 석탄 에너지 전환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충남이 대한민국 탈 석탄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