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버클리주립대 TESOL 교실이 충남으로>
작성일
2011.01.10
조회수
449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버클리주립대의 테솔(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교실이 충남 아산으로 옮겨 왔어요"
겨울방학이 한창인 5일 아산외고의 한 교실은 충남지역 중.고교에서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 36명의 공부열기로 뜨거웠다.

   버클리주립대 테솔 담당 교수 3명과 교육원장으로부터 학생들에게 영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고 있는 것.

   새해가 밝자마자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사 연수는 다음달 1일까지 계속되는데 교사들은 매일 6〜7시간 동안 교육을 받는다.

   지난해 9월 김종성 충남도교육감이 미국을 방문, 버클리주립대와 영어교사 연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처음 마련된 이번 연수는 영어교수 학습설계 방법 및 평가, 의사소통 중심 실용영어 교수방법, 수업 실습 등으로 짜여져 있다.

   특히 그동안 지도가 어려웠던 창의력 신장을 위한 영어 듣기평가, 주관식 서답형 문항 평가, 다양한 영어책 읽기 및 명문 안송 등을 구현하는 수업기술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연수에 참가한 충남외고 이선희 교사는 "매일 오랜 시간 공부해야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알찬 시간"이라며 "연수를 통해 배운 교육방법을 수업에 적용, 학생들이 신나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희 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그동안 실시해온 고비용 저효율 국외연수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방학 때마다 연수를 마련할 계획인데 앞으로는 참여교사를 늘려 더 많은 명품 영어교사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