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시.특구본부, 대덕특구 성공 협력 박차
작성일
2011.01.31
조회수
330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성공을 위해 대전시와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31일 첫 실무총괄협의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기관간 공식적인 협의창구가 될 실무총괄협의회는 앞으로 공동사업 개발, 지구개발 기획 및 공동 홍보를 비롯한 상호 협력분야와 어젠다 발굴, 사업설명회 공동개최 등 실질적인 활동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대덕테크비즈센터 안에 기술탐색데스크 등을 설치해 운영하고 유사사업 조정.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한편 기업지원 통합센터를 구축하며 교류 강화를 통한 신뢰 구축방안 등도 논의될 방침이다.

   실무총괄협의회 아래 사업, 개발, 홍보 등 3개 협력분야를 두고 분야별로 매달 1차례 정기 모임도 갖기로 했으며 시가 특구본부에 파견한 협력관이 분야별 협력 내역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향후 공동워크숍 개최 등을 총괄하도록 하는 등 교류협력 창구역할을 담당하도록 할 예정이다.

   양승찬 대전시 과학기술특화산업추진본부장은 "그동안은 교류협력의 중요성을 인지하면서도 특구육성에 대한 약간의 시각차로 인해 협력시스템 구축이 완벽하지는 못했었다"며 "이번 협의체는 지속적이면서도 시너지 창출이 가능토록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용국 특구본부 사업지원단장도 "2차 연구개발특구 육성 종합계획의 확정 추진에 따라 국가성장동력 창출, 지역경제활성화 등에 기여하기 위한 특구육성방안 협력 시스템이 더욱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협의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