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내포신도시에 게임大 입주‥충남도와 MOU
작성일
2011.03.23
조회수
330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내포신도시 게임大 입주 MOU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재형 게임대설립준비위원장 등이 21일 오후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내포신도시 내 게임대 설립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배 충남개발공사 사장,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형 게임대설립준비위원장, 설기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 2011.3.21 << 지방기사 참고 >>


   충남 홍성ㆍ예산 일대에 들어설 내포신도시(도청이전신도시)에 2015년까지 '게임대학교'가 입주할 전망이다.

   충남도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안희정 도지사와 이재형 게임대설립준비위원장, 김광배 충남개발공사 사장, 설기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포신도시 내 게임대 설립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게임대설립추진위에는 국내 게임업체 대표와 대학교수, 변호사 등 15명이 참여하고 있다.

   도와 충남개발공사,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게임대가 계획대로 내포신도시에 입주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인 지원에 나서게 된다.

   게임대는 내포신도시 내 대학부지 9만9천㎡에 2014년까지 건물을 신축한 뒤 2015년 초 개교와 함께 신입생을 모집하고 공식적인 학사일정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대학은 올해 말까지 학교법인 설립인가를, 내년 말까지 대학 설립인가를 각각 마칠 계획이다.

   도는 게임대 입주를 계기로 게임 개발업체와 게임 유통업체, 게임박물관 등을 유치해 내포신도시를 게임산업 클러스터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안희정 지사는 "게임대가 입주하면 내포신도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게임대 설립이 로드맵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