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E1 충남 서산공장 준공
작성일
2011.06.03
조회수
259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E1 대산 LPG 터미널 준공
2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대산석유화학단지에서 열린 ㈜E1의 대산 LPG 터미널 준공식에서 유상곤 (왼쪽에서 4번째) 서산시장과 구자용 E1 대표 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2011.6.2 << 지방기사 참고 >>

   ㈜E1 서산공장 준공식이 2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대산석유화학단지에서 유상곤 서산시장과 구자용 E1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모두 430여억원이 투입된 E1 서산공장은 선박을 통해 들여온 액화석유가스(LPG)를 저장탱크에 보관하는 시설로 지난해 4월 착공한 뒤 1년여만에 완공됐다.

   액화석유가스 3만t을 저장할 수 있는 이 공장의 준공으로 대산공단 입주업체인 LG화학과 호남석유화학이 안정적으로 부탄가스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E1 대산 LPG 터미널 준공
유상곤 충남 서산시장과 구자용 E1 대표 등이 2일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대산석유화학단지에서 열린 ㈜E1의 대산 LPG 터미널 준공식에 참석,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11.6.2 << 지방기사 참고 >>

   구자용 대표이사는 "석유화학 원료인 부탄가스를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국내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LPG 수요 창출은 물론, 에너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상곤 시장은 "E1 서산공장 준공으로 서산시의 주력산업인 석유화학산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면서 "최근의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착공과 함께 우리 시가 그린에너지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탄가스는 석유화학제품의 원료인 나프타의 대체재로 나프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