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독립기념관-천안시-아산시 호국관광벨트 조성
작성일
2011.10.27
조회수
313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사적지, 현충사를 하나로 묶는 호국충절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독립기념관과 천안시, 아산시가 손을 잡는다.

   독립기념관과 천안시, 아산시의 공무원과 자문교수단은 24일 천안시청 상황실에서 모임을 갖고 애국열사 유적지를 중심으로 상호 연계를 통한 호국충절 관광벨트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관광벨트를 크게 ▲독립기념관 권역 ▲애국열사 유적지 권역 ▲현충사 권역으로 나눠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독립기념관 권역은 독립기념관 서곡에 오토캠핑장을 조성하고 다양한 체육·레저시설을 마련해 선진화된 복합야영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애국열사 유적지 권역은 아우내장터〜유관순생가〜김시민장군 유허지 12㎞를 잇는 횃불도보길을 조성, 테마별 볼거리를 제공해 건강과 감동을 준다. 현충사 권역은 현충사 입구 은행나무거리의 명소화와 자전거도로 조성으로 친환경녹색교통수단을 이용한 지역문화유적 탐방 활성화를 꾀하기로 했다.

   독립기념관과 천안시, 아산시가 참여하는 연계·협력사업이 실현되면 주요 관광지에 이들 지역 관광홍보물을 비치해 홍보를 강화할 수 있고 천안시〜아산시〜독립기념관을 잇는 관광택시 운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벨트화 사업 권역별 시티투어 노선을 새롭게 개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줄 것으로 전망했다.

   천안시의 한 관계자는 "지역간 연계사업 발굴로 지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상생 발전을 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특히 천안과 아산은 우리나라 대표 충절 유적이 있는 지역으로 이들을 연계시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