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충남도 디스플레이 산업 지원협의회 구성·운영
작성일
2014.10.28
조회수
172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성=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충남도는 4대 주력산업 가운데 하나인 디스플레이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산업 지원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협의회는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가 단장을 맡고, 이필영 도 경제통상실장을 비롯해 지속가능발전담당관, 일자리경제정책과장, 투자입지과장, 기업지원과장, 전략산업과장, 도로교통과장 등 도 관련 과장 6명, 천안·아산 부시장, 천안·아산·공주 지역 기업체 대표 5명 등이 참여한다.

협의회는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 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논의, 기업·대학·도·시 연계 협력 방안 협의, 도로 등 산업인프라 구축 방안 협의, 디스플레이 산업 주간사와 협력사 간 상생 협력 방안 강구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협의회는 다음 달 중 첫 회의를 열어 국내외 및 도내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쟁점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관련 업체의 건의나 어려운 점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회의를 열어 해결책을 마련하는 등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도의 한 관계자는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도와 시·군 정책,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junh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