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충남도, 대중국 3농혁신전파·투자유치 총력
작성일
2015.08.20
조회수
193

충남도가 중국을 상대로 3농혁신 전파 및 투자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는 허승욱 정무부지사가 중국 지방정부와의 교류협력 및 인적 네트워크 확대, 3농혁신 전파, 투자유치 논의 등을 위해 3일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허 부지사는 오는 7일까지 도와 우호교류 자치단체인 장쑤성, 구이저우성, 윈난성 등을 차례로 찾아 오는 9월 충남에서 열리는 3농혁신 관련 국제행사를 소개하고 중국 유수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활동도 펼친다.

중국 방문 첫 날인 3일에는 장쑤성에서 3농혁신 관련 국제행사에 대한 중국 측 인사들의 참여 방안을 논의하고 양 자치단체의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4일에는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곳으로 변모한 화시촌을 찾아 지역 주요 간부들과의 대화를 가진 뒤 현장 방문을 통해 발전 노하우 등을 살핀다.

같은 날 상하이로 이동한 허 부지사는 도 상하이사무소를 방문해 업무 추진 현황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5∼6일에는 도와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교류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구이저우성과 윈난성을 잇따라 방문한다.

두 곳에서 허 부지사는 경제를 비롯해 문화·예술·관광·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경제기술개발구 등을 찾아 지역경제 발전 상황도 살펴본다.

방중 마지막 날인 7일에는 중국 해외투자기업 CEO를 만나 충남의 투자 여건을 설명하며 중국 자본 유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