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서산시-美 왕글로벌넷 '농특산물 구매' MOU
작성일
2015.10.02
조회수
212

(서산=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충남 서산시는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이완섭 시장이 현지 한국식품 유통 전문업체인 왕글로벌넷과 '수출 활성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왕'(Wang)과 '수라'(Sura)란 브랜드를 앞세워 한국식품을 미주에 공급하고 있는 왕글로벌넷은 한국식품 유통 전문업체로 연매출이 600억원에 이른다.

또 한국 ㈜삼진글로벌넷의 미주 지역 12개 지사를 총괄하면서, 로스앤젤레스 한인 도매업체 중 최다 품목을 유통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협약서에는 수출 상품으로의 서산 농특산물 구매와 한식 세계화 등 상생 발전에 대한 협력 등 포괄적인 내용이 담겨 있다.

이로써 서산시는 왕글로벌넷을 통해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의 수출 등을 통한 판로 확대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이완섭 시장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농식품 공급에 큰 영향력을 가진 왕글로벌넷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특산물 수출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승헌 왕글로벌넷 사장은 "서산은 어리굴젓과 한과 등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좋은 상품들이 많이 생산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서산 농특산물의 수출 확대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왕글로벌넷은 젓갈류와 한과류는 물론 감태, 천일염, 무말랭이, 김, 호박죽 등 서산 농특산물 수입을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kjw@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5.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