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대·중·소 손잡고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연다
작성일
2022.12.09

KOTRA·네이버클라우드, 7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컨퍼런스(DHTC)’ 개최
SaaS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기업의 해외 대·중소 동반 진출 확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7일부터 이틀간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와 공동으로 태국 방콕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컨퍼런스(Digital Healthcare Transformation Conference, 이하 DHTC) 2022’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 ICT기술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KOTRA·네이버클라우드 협업사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장성이 높이 평가되는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우리 기업들의 진출 기회를 다각도로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7일부터 이틀간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웰빙(Digital Well-being)’을 주제로 KOTRA, 태국 보건부, 대학병원 등의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 양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원격진료, AI 진단, 의료 데이터 서비스 등 ICT 기반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컨퍼런스에는 50여 개 병원의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태국 정부는 디지털 기반 국가경제 발전을 위한 ‘태국 4.0’ 정책의 중점 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육성 중이다. 태국 공중보건부도 ‘e-헬스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관광 대국인 태국을 아세안 지역의 의료허브로 만드는 구상을 추진 중이다. 또한, 스마트헬스 플랫폼(Kin-Yoo-Dee)을 구축해 다양한 디지털 의료 솔루션과 연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 및 인구 고령화 이슈와 함께 디지털 웰빙 및 스마트 의료보건 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아세안 지역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으로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KOTRA (2022.12.0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