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JDC, 제주드론산업 육성 포럼 27일 개최
작성일
2018.07.18
조회수
296

국토교통부 산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JDC)가 오는 27일 오후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개 분야 주제 발표와 종합 토론,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1부 순서에는 국내 드론기술현황과 시장 전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2부 주제발표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드론 특별비행승인 검사를 총괄한 강창봉 항공안전기술원 무인항공연구실 실장이 '국내외 드론산업 현황 및 육성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이임평 서울시립대 공간정보학과 교수가 '드론 실시간 감시·매핑과 공공분야 활용 사례',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이 '제주 특화 드론산업 육성 방안',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가 '국내 드론기술 현황 및 향후 전망', 박태호 드론전문교육기관 제주유니에어 원장이 '제주 무인항공방제 현황 및 발전방안'을 발표한다.

곽진규 JDC 미래투자처장은 "이번 포럼·간담회가 드론산업이 제주의 새로운 성장산업으로서 빠르게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DC는 신규사업으로 드론교육 사업을 위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등을 조성하는 등 향후 관광 및 지역산업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8.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