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시스템산업 거점기관'…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본부 청사 준공
작성일
2019.06.13
조회수
431


제주지역 산업계 제조기술 개발과 지원 등을 위해 설립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지역본부 청사 준공식이 12일 개최됐다.

도는 제주지역 중소기업 제조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출연 전문연구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지역본부를 설립 유치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부터 2년간 총 사업비 187억원을 투입했다.

청사는 제주대학교 부지 내에 연구동(지하1층, 지상3층), 연구생산동, 기숙사동으로 조성됐다. 지금까지 제주청사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생산기술실용화 기술개발 및 지원사업, 중소기업 R&D과제 상시발굴 사업 등을 진행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7월 제주 R&D 협력단 설치 운영 시부터 제주대 건물을 임차해 사용해 왔다.

이 청사에는 7월부터 2022년까지 추진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거점기관지원사업인 디지털 제조 트라이-아웃(Try-out)센터가 들어섰다.

이 센터가 여기에 들어서면서 도내 제조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품용기 및 제품외형 제작이 설계에서 시제품까지 원스톱으로 신속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제품개발 기간단축과 비용절감, 제품경쟁력 확보 등 기업지원 체계의 기틀도 마련하게 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전성태 행정부지사를 비롯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 도의회 의원 및 도내 중소·중견기업 대표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9.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