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들불축제,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작성일
2020.07.23
조회수
473

'타올라라, 새별오름'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선인들의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 발전시킨 문화관광행사인 '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축제관광 부문 대상에 선정돼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전국에서 열린 지역 축제 중에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뤘거나 추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제주들불축제는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기여했고, 지역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시 관계자는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 들불축제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들불축제만의 정체성을 살려 시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들불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불을 놓았던 제주의 옛 목축문화인 '방애'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한 문화관광 축제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으로 지금은 사라진 기초자치단체인 북제주군이 지난 1997년 첫 개최한 후 지난해까지 22차례 이어졌다.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전면 취소됐다.

bj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