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한의약연구원 헬스케어타운 이전…JDC와 업무협약
작성일
2021.03.30
조회수
134

JDC-제주한의약연구원 헬스케어타운 입주 관련 협약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 기여 위한 교류·협력할 것”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한의약연구원과 9일 업무협약을 맺고 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 입주기관 유치에 나섰다.

JDC는 이날 제주한의약원구원과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 및 의료서비스센터 입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서비스센터 내 제주한의약연구원 이전, 바이오·헬스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에 기여, 지역 내 관련 기관들과 교류·협력 활동 등이다.

의료서비스센터는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JDC가 직접 투자해 건립하고 있다. JDC는 의료서비스센터를 제주헬스케어타운 의료 기능의 중추적 역할과 지역 내 의료서비스 충족 등 공공성 강화를 위한 시설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의료기관과 함께 정부 산하 교육·연구 기관과 건강검진센터 등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박철희 JDC 투자사업본부장은 “향후 의료서비스센터 입주 활성화에 주력해 의료서비스센터가 헬스케어타운 활성화의 혁신 거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제주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를 위해 한의약 기반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jeoni@newsis.com


<저작권자(c)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