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TP 입주 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 코스닥 상장
작성일
2024.03.20
조회수
35


[제주=뉴시스] 제주테크노파크 산하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 전경. (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공) 2024.03.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에 제주지사…오는 25일 상장 예정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 산하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에 지사를 둔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된다.

제주TP는 제주의 천연 미생물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을 위해 미생물산업화센터에 입주한 제이투케이바이오가 오는 2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제주TP에 따르면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생활화학과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으로 지난 2022년 7월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에 제주지사를 설립했다. 본사는 충북에 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센터가 보유한 미생물과 연구개발장비 등을 활용, 피부 효능이 우수한 ‘메타-엑소좀’(METAexosome) 소재 등 화장품 소재 개발연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용환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장은 “제주의 미생물을 활용한 연구개발 전문기업의 성장가치가 확인된 좋은 사례”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미생물 분야 전문인력 확보로 제주바이오산업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률 20.6%을 기록하며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교보11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확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