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 청정자원 활용 화장품·반려동물 제품 한자리에
작성일
2025.02.19
조회수
60


칠성로에서 그린바이오를 만나다 행사 포스터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칠성로에서 그린바이오를 만나다' 22일 개최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의 청정 자연자원을 활용한 그린바이오산업 혁신성장 전략을 알리고 지역 바이오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와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제주RIS)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시 칠성로 상점가에서 '칠성로에서 그린바이오를 만나다: 뷰티&펫산업 페어'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 그린바이오산업 혁신성장계획 발표와 함께 화장품·반려동물산업 제품 홍보와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제주 천연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 기업과 청정제주 이미지를 담은 펫산업 기업 등 총 30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제주산 화장품과 반려동물 먹거리,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최첨단 스마트미러를 통한 피부진단 서비스 등 첨단 뷰티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증강현실(AR) 드로잉, 대화형 인공지능(ChatGPT),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미래지향적 그린바이오산업을 표현한 가상 퍼포먼스와 버스킹도 선보이는 등 산업 발전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제주도는 2023년 6월 '제주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발표 이후 해양바이오·레드바이오·그린바이오산업 분야별 세부 실행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그린바이오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기술을 적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종자·미생물·곤충·천연물·식품소재·동물용의약품 등 분야와 관련된 산업이 포함된다.

atoz@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