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제주대, 中 유학생 유치 엑스포
제목 없음
작성일
2012.04.16
조회수
584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대학교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한ㆍ중 교육교류 활성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행사를 연다.
제주대는 오는 18〜21일 교내 아라뮤즈홀과 국제교류회관에서 '제3회 한ㆍ중 국제교육교류 및 유학생 육성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금까지 중국에서만 열렸지만 올해는 제주대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특별 유치했다. 국제교육교류 전문기구인 중국 화아국제교육연맹이 공동 주관하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ㆍ중ㆍ일 친선교류협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교육기관 3곳과 30여개 고등학교 교장단 등 중국측 인사 70여명이 참석한다.
한국에서는 제주대를 비롯해 강릉원주대학, 전남대, 전북대, 충북대, 계명대, 목원대, 울산대가 참여한다.
한ㆍ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간의 교육협력 및 문화교류 발전 도모 ▲중국 고교와 한국 대학간의 실질적 우호 협력관계 증진 ▲중국 우수 유학생 모집 및 유치 등을 논의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중국 고교 교장단이 대거 방문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 해외투자유치와 제주영어교육도시 중국 유학생 유치 홍보활동에도 나선다.
허향진 제주대 총장은 "제주대가 동북아 중심 우수대학으로 부상하고 더 많은 중국 유학생을 유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