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산업뉴스

  • Home
  • 제주라이프
  • 산업뉴스
[뉴스레터] Work+Vacation = jeju
작성일
2021.12.08
조회수
315

 

자연경관이 좋은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즐기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원격근무, 워케이션(Work+Vacation의 합성어)이 여러 나라에서 활성화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수도권 기업을 중심으로 워케이션 도입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연경관과 스마트워크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제주도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국내 워케이션 최적지 1순위로 꼽히는 등 워케이션 잠재력이 풍부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제주도는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제주 워케이션 시범프로젝트 ‘아일랜드워크랩스(Island Work Labs)’을 운영하기로 했다.

 

칠십 리 해안과 새섬이 보이는 제주도 서귀포시 시내에 조성된 아일랜드워크랩스는 원격근무가 가능한 디지털 업무공간으로, 제주도는 사전 신청한 수도권 25개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4주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 달여의 시범운영을 통해 제주도는 원격근무 도입 기업과 임직원에게 필요한 지원사항을 보완하고, 내년에는 제주 전 지역으로 워케이션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내 유휴자원 등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운영한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몰려드는 업무에 몸과 마음의 재충전이 필요하다면 제주로 눈을 돌려보자. 아일랜드워크랩스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서귀포시에 조성된 아일랜드워크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