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ETRI, 판교 알파돔시티 디지털콘텐츠 도시 조성 협력
작성일
2016.04.05
조회수
438

알파돔시티자산관리㈜와 업무협력 협정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판교에 들어서는 알파돔시티를 체험형 디지털콘텐츠 도시로 만들기 위해 사업자인 알파돔시티자산관리㈜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ETRI는 이날 연구원에서 알파돔시티자산관리㈜와 판교 도심 공간에 디지털콘텐츠 기술을 적용,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디지털 콤팩시티를 개발하는 내용의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양측은 앞으로 ▲ 차세대 체험형 디지털콘텐츠 테마파크 기술 공동개발·상용화 ▲ 디지털 라이프 플랫폼, 컬쳐 & 아트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디지털기술과 문화콘텐츠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영역 창출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판교 알파돔시티에는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쇼핑몰 등과 함께 문화생활과 고품격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건물 6동이 들어서며, 4만여평 규모로 구성돼 다음 달 중순 임시오픈 형태로 1차 개관할 예정이다.

알파돔시티자산관리㈜는 이번 업무협정 체결을 계기로 도시공간 개발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 디지털 라이프 기반의 창조경제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TRI와 알파돔시티자산관리㈜는 앞으로 디지털콘텐츠 연구결과물을 알파돔시티의 도심 공간 곳곳에 다양한 형태로 설치하고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체감할 수 있는 형태의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해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훈 ETRI 원장은 "이번 협력으로 판교의 도심 공간에 디지털콘텐츠 기술과 문화가 자연스럽게 융화돼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citec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6.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