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시, 독일 머크사 초청 바이오기술교류회 개최
작성일
2023.05.11
조회수
137


[대전=뉴시스] 독일 머크사 초청 바이오기술교류회 *재판매 및 DB 금지



9일 신세계 D-유니콘라운지서…바이오협력 파트너십 구축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시는 오는 9일 신세계백화점내 D-유니콘라운지에서 머크Merck) 라이프사이언스 SLS(대표 이남구) 초청 바이오기술교류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다국적 글로벌 기업인 머크사와 지역 바이오기업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지역 바이오기업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다.

앞서 머크사는 전날 서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대전시와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시설 건립에 대한 3자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생산시설을 대전에 설립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머크사는 1668년 설립이래 전 세계 6만 4000명의 직원을 둔 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으로, 지난해 66개국에서 222억 유로(약 30조 8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행사에선 대전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및 기업지원 소개, 머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바이오헬스산업과나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선희 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의 바이오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