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전도시공사, 국가품질경영대회서 ‘국무총리상’
작성일
2023.11.24
조회수
85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정국영(가운데) 대전도시공사 사장이 22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은 것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대전도시공사 제공) 2023.1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지역 최초 국가품질혁신 서비스 부문 수상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도시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제49회 국가품질 경영대회' 서비스 혁신부문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체계적인 서비스 리더십과 관리체계 구축, 품질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공동주택 ZERO하자,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돌봄로봇서비스, 지역 중소건설사와의 상생협력, 전국 최저금리의 중도금 대출 등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시책을 적극 발굴해 시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향상을 통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및 개인에게 포상을 하는 제도다. 국가품질혁신 서비스 부문 수상은 대전지역 기관 가운데는 처음이다.

정국영 사장은 “국가품질상 수상을 계기로 보다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시민 행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