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DGIST, 스타트업의 글로벌 기업 성장 지원
작성일
2017.04.18
조회수
403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창업 초기 기업인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역량 강화, 투자 유치,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하는 TA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TA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전기, 전자, 정보통신, 기계, 재료 등 신성장 산업으로 분류되는 지능형기계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의 기술 역량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DGIST는 지능형기계 분야 스타트업의 기술 상담을 통해 기업의 애로 기술 및 상황을 파악하고 연구원, 교수 등 기술전문가 매칭, 관련 기술 교육, 기술 공동 연구개발, 멘토링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기술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DGIST는 지난해 말 미국의 벤처캐피털 그린포인트자산운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스타트업이 미국 위스콘신주정부에서 운영하는 M-WERC의 액셀레레이팅 프로그램 BenchLab에 6주(10월16일부터 11월20일까지) 동안 참여해 미국 현지 사업화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갖는다.

또 사업 전략 개발, 마케팅, 투자, 판매유통 등 프로그램 참여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국내외 전문가 128명을 확보해 기업 멘토링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시공간적 제약도 해결했다.

이를 위해 DGIST는 포스코기술투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미국 그린포인트자산운용, 미래과학기술지주, 대구은행 등 벤처캐피털, 연구소, 금융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아울러 DGIST는 지난달 중순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2017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에도 선정돼 창업한지 3년에서 7년된 스타트업에게 24.6억원의 자금과 창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DGIST 임진우 기술창업혁신센터장은 “TA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DGIST는 TA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비롯한 CLE 기술사업화교육, 비슬밸리 I&E사업 등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기술 기반 창업 활성화를 선도할 것”고 말했다.

TAG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은 17일부터 5월11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사업 관련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DGIST 기술창업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7.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