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구에 국내 첫 전기화물차 공장 준공…"하반기 양산 목표"
작성일
2018.05.21
조회수
331


제인모터스 칼마토 생산, 택배회사 우선공급 후 일반에 판매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대구 국가산업단지에 국내 첫 전기화물차 공장이 들어섰다.

제인모터스는 오는 17일 달성군 구지면 대구 국가산단 4만여㎡ 터에 1만7천여㎡ 규모 전기화물차 공장을 지어 준공식을 한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1t 전기화물차 '칼마토' 시범 차량을 택배 회사에 인도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제인모터스는 연 3천대 이상 전기화물차 생산 설비를 갖췄다고 밝혔다.

울산 자동차 부품기업 디아이씨 대구법인인 이 회사는 1t 포터를 개조해 전기화물차를 생산하는 신생 전기자동차 생산 업체다.

이 회사는 국토교통부 자동차안전연구원에 전기화물차 인증을 신청한 상태다.

대구시는 인증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하반기부터 칼마토 전기화물차 양산과 판매에 들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칼마토는 택배 회사에 우선 공급하고 단계적으로 일반인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미래형 자동차 선도기술 개발에 4년간 140억원을 투입하기로 하고 2016년부터 지역기업 전기차·자율차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 있다.

전기화물차 초기 판매를 돕기 위해 쿠팡,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물류회사와 전기차 보급 협약도 했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는 앞으로 기존차 개조를 통한 전기차 생산과 전용 플랫폼을 이용한 신차 개발, 초소형 전기차 생산 등으로 전기차 생산도시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tjd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8.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