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세계미래자동차 총집합,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개막
작성일
2021.10.22
조회수
378


미래형 콘셉트카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2021(DIFA 2021)이 21~24일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DIFA 2021의 주제는 '모빌리티를 혁신하다, 변화를 이끌다'다. 6개국 161개사가 참가한다.

엑스코 동관과 야외전시장에서 1000부스(1만5876㎡) 규모로 펼쳐진다.

완성차를 비롯해 배터리, 배터리모듈, 전동화부품, 자율주행 등 미래차부품 분야 선도기업들이 참가한다.

주요 완성차기업은 현대·기아차, 벤츠, 지프(대경모터스)&12, 로터스 등이다.

현대자동차는 자사 최초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 수소전기차 넥쏘,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 축소 모델을 전시한다.

기아차는 EV6 특화 전시체험 공간인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콘셉트의 구조물을 비롯한 첫 전용 전기차인 EV6 롱레인지 모델, GT-라인 모델 등을 선보인다.

영국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는 영국산 수제 스포츠카인 1110㎏ 410마력, 제로백 3.4초의 엑시지와 GT카인 에보, 케이에스티일렉트릭은 국내 최초 배터리 교환방식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 m2와 같은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 이륜차를 전시한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오스트리아의 전동화부품 제조사 AVL은 자율주행 실도로 환경 측정 장치와 차량을 소개한다. 전동화 파워트레인 개발을 위한 시험 자동화 장비와 시뮬레이션 솔루션과 전기자동차 애프터마켓용 검사장비도 소개한다.

자율주행 라이다(LiDAR) 기술력을 갖춘 신규참가업체 서울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3D 센서를 활용한 자율주행 솔루션을 전시하고 라이다를 활용해 전시장 환경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고 분류(사람·자동차·오토바이), 트래킹하는 3D 컴퓨터 비전 기술을 시연한다.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친환경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와 결합한 미래자동차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대구·경북에서는 에스엘, PHC, 삼보모터스, 경창산업, 이래AMS, 대영채비, 상신브레이크, 씨아이에스 등의 중견기업을 비롯해 a2z, 스프링클라우드, 씨엘 등 자율주행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DIFA2021포럼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7개국에서 74개 강연이 진행된다.

또 비즈니스 상담회를 다각화해 국내바이어는 자동차 제조사와 1차 협력 업체를 중심으로 초청했다. 코트라와 함께 준비하는 수출상담회에는 독일, 베트남 등 8개국 18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가를 확정했다.

서장은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2021에서 많은 미래차 수요-공급업계 관계자들이 이번 전시회와 포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판로개척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c) 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