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미국 보그워너, 대구국가산단에 미래차 부품 R&D센터 설립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218


대구시와 미국 보그워너사 투자 협약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시청 산격동 청사에서 미국 자동차 부품기업 보그워너사 군터 랍 부사장과 악수하고 있다. 2022.11.10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595억 투자, 내년 하반기 완공 목표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미국 자동차 부품기업 '보그워너'(BorgWarner)가 대구에 미래 자동차 부품 연구·개발(R&D)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10일 대구시에 따르면 보그워너는 4천360만 달러(약 595억 원)를 투자해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연구시설 부지에 1만616㎡ 규모의 미래 모빌리티용 전동화 구동모터 R&D 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착공해 하반기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전동화 부품사업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에 본사를 둔 보그워너는 세계 24개국에 93개 제조공장과 연구소 등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에는 창녕, 충주, 평택뿐 아니라 대구 성서산업단지에도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날 보그워너와 미래 차 전동화 부품센터 설립 투자유치 협약을 했다.

이번 투자는 대구가 최근 전기차 모터 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고 자동차부품 생산기반과 산학협력 체계가 잘 갖춰져 있는 점이 고려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전기차, 도심 항공교통(UAM), 로봇 등 지역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전기모터는 필수 부품"이라면서 "보그워너가 대구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jd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