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구=뉴시스] '2024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헤어쇼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2025.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시, 4월 중순까지 참가기업 모집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5월15일부터 17일까지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는 영·호남권 최대 뷰티박람회인 '제12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12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뷰티디바이스, 맨즈스타일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다.
총 130개사 200개 부스 규모다. 4월 중순까지 국내외 뷰티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수출상담회는 지난해 15개국 32개사가 참가해 계약추진액 938만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바이어를 우선 선정하고 5월15~16일 진행한다.
또 CJ ENM, 롯데·현대 홈쇼핑, 쿠팡, 11번가 등 주요 소셜커머스 기업 총 20개사 유통 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상담회도 17일에 열린다.
특히 박람회장 내에서는 미용사 등 3개 공중위생단체 법정 위생교육, 대구시장배 4대 이·미용 경기대회를 확대 개최해 4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교육과 행사에 참가하는 미용업계 영업주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구매하거나 계약을 진행하면서 뷰티기업과 지역 미용업계 간 네크워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기업은 선착순으로 당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신기술 설명회 신청이 가능하다. 미스대구 후보자들과 함께하는 전시장 부스 탐방, 인터뷰 라이브쇼 행사도 참가할 수 있다.
김태운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역뷰티 산업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 중이니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