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대구=뉴시스]대구엑스코에서 6월 20일~22일까지 열릴 예정인 ‘2025 메디엑스포 코리아’ 홍보포스터(사진=대구시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의료산업분야 지역 최대 전시회인 ‘2025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오는 20~2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구시치과의사회 등이 주관한다. 건강의료산업전과 함께 첨단디지털의료기기전, 치과기자재전 등이 동시에 개최되며 350개사가 참여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영상 및 재활의료, 임상·진단기기, 제약·바이오, 치과 기자재와 의료정보시스템, 건강 및 고령친화용품에 이르기까지 의료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외 의료기업의 제품 전시와 함께 의사·치과의사·약사·간호사·방사선사 등 보건의료단체와 기업지원·연구기관에서 마련한 각종 세미나 및 학술대회,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에는 21개국 50개사의 바이어가 참여해 참가업체와 상담을 통해 국내 의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21개 병원·보건소가 참여하는 ‘병원 구매상담회’는 참가업체들에게 지역 의료진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도 대구시 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지역 의료학술단체의 학술대회 개최로 6000여명의 의료진이 방문할 예정이다. 동시에 의료기기 정책설명회, 의료기기 관련 취업박람회 등 정부 및 의료 관련 기관이 주최하는 정보교류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김정기 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메디엑스포 코리아를 통해 대구 의료산업의 인지도와 국내외 경쟁력을 높여, 첨단헬스케어산업을 지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핵심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