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상의, 지역혁신프로젝트 4개 선정…최다 예산 확보
작성일
2023.03.09
조회수
117


[광주=뉴시스]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21일 지역 기업인들의 새로운 기업가정신 정립 및 확산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혁신프로젝트’공모에 미래신산업 진출 맞춤형 지원사업 등 4개사업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광주상의는 미래신산업 진출 맞춤형 지원사업 4억8800만원, 지역고용창출 인프라강화 지원사업 2억4400만원, 일자리공시제 컨설팅 지원사업 6600만원, 고용퍼실리테이터 훈련사업 6500만원 등 8억6300만원의 예산을 고용노동부와 광주시로부터 확보해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2022년 사업예산 6억1000만원 대비 41.5% 증가한 금액으로 상의가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처음 시행한 2016년 이후 역대 최대예산이다.

사업별 추진내용을 살펴보면 미래신산업 진출 맞춤형 지원사업은 미래신산업 진출 희망기업과 경영고용위기 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현황진단 및 사업연계, 집중컨설팅, 기업지원 등 단계별 지원을 한다.

광주시 8대 대표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90명의 신규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지역고용창출 인프라강화 지원사업은 AI,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신산업과 지능형가전, 스마트금형, 광융합 등 주력산업의 산업별 네트워크 운영, 일자리 발굴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고용정책 효과성을 제고하고 고용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지역 노동시장 동향연구 및 고용정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발표하고 그 대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광주시, 5개구 자치단체별 일자리 전문가를 매칭하여 58회의 컨설팅을 실시할 목표를 갖고 있다.

여섯차례의 고용전문가 교육과 워크숍을 실시하는 고용퍼실리테이터 훈련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사업 종사자들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여 40명의 일자리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광주상의 최종만 상근부회장은 “이번에 선정된 지역혁신프로젝트 4개 사업이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관기관인 고용노동부, 광주광역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