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시·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전남대, 인공지능 인재 키운다
작성일
2023.04.17
조회수
127


[광주=뉴시스] 구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학생 모집. (안내문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와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전남대학교가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어갈 AI 융합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전남대와 함께 운영하는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인 '구글 클라우드 AI 캠프 for 전남대'의 5월 개강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1월 구글 클라우드와 협의한 인공지능 협업모델의 후속 조치이자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와 함께 추진하는 첫 협력사업이다.

당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강기정 광주시장과 정성택 전남대 총장 등은 실리콘밸리 구글 본사를 찾아 구글 클라우드에 협력모델 개발을 제안했으며, 이후 여러 차례 실무 논의를 거쳐 인공지능 인재양성 분야에서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광주시는 이번 인재양성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구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이해 및 빅쿼리(BigQuery) 전문가 과정으로, 구글 클라우드의 공식 교육파트너사인 ㈜아이코어이앤씨가 맡는다.

교육과정은 온라인 학습, 오프라인 기술교육, 피칭 및 네트워킹 등으로 채워졌다. 오는 5월 15일부터 8월31일까지 16주간 진행한다. 교육 뒤 구글 클라우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팀 프로젝트 발표와 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 교육생을 선발, 시상하고 구글 클라우드와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잡페어와 취업특강을 개최,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상담까지 패키지로 이뤄진다.

교육 대상은 기초수준의 코딩역량을 보유한 전남대 재학생 30명이다. 오는 28일까지 전남대 LINC3.0사업단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대학교 LINC3.0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승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끄는 혁신의 핵심인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프로젝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인재양성을 시작으로 구글 클라우드와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