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GIST,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운영
작성일
2023.10.13
조회수
117


[광주=뉴시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전경. (사진 제공 = 지스트) *재판매 및 DB 금지



업무협약…바이오기술 사업화 촉진 기대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기관으로 발족한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는 유망 바이오 기술·바이오벤처·스타트업의 발굴 및 투자·제휴 촉진을 위해 투자기관, 민간·공공 바이오클러스터, 대학, 연구기관,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창업지원기관, 바이오지원인프라 운영기관 등이 공조하는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재 77개 기업과 기관이 공동운영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유망 기술·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헬스 분야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발굴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바이오 유망기술 DB 구축 및 정보교류 플랫폼 운영 ▲유망 기술 설명회·투자포럼·정기 세미나·심포지엄 등 정기적 교류회 운영 등을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는 참여기관 및 바이오헬스산업계 간 정보교류 및 투자·제휴 협업을 위해 참여기관에서 발굴한 투자·제휴 희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정보, 유망기술·플랫폼을 DB화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11월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및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기업투자설명회(IR)를 개최해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제휴 촉진 오프라인 파트너링의 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는 2024년부터는 (가칭)바이오벤처·스타트업 전국 포럼을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임기철 GIST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GIST가 보유한 유망 바이오기술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실사구시형 과학기술 중추 연구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GIST가 가진 지식 가치를 비즈니스 중심의 혁신 가치로 전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