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로봇으로 공정 확 바꾼다'…광주TP,, 지역기업 혁신 강화
작성일
2023.12.28
조회수
111


[광주=뉴시스]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 이하 광주TP)는 최근 하남산단에 위치한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뉴서광(주)에서 ‘로봇활용 표준공정모델 실증’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생활가전 기업서 표준공정모델 실증 시연회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 이하 광주TP)는 최근 하남산단에 위치한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뉴서광(주)에서 ‘로봇활용 표준공정모델 실증’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광주TP는 지역 제조기업 4개사, 로봇SI기업 4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공모한 `2023년 제조로봇플러스사업'에 선정돼 로봇을 활용한 제조공정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제조로봇 플러스사업'은 로봇을 활용한 공정개발 및 초기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 등으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지역 내 기업별로 제조로봇을 도입할 때 소요되는 총비용 중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 지원을 받아 제조현장의 디지털전환을 추진했다.

김영집 원장은 “첨단제조로봇을 통해 제조공정 혁신과 작업환경 개선으로 근로자들에게는 안전하고 쾌적한 일자리 제공을 기업에게는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감소 등으로 기업경쟁력 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면서 “광주TP는 내년에도 첨단 제조로봇을 활용한 표준공정모델 도입 및 실증 지원을 통해 자동차, 가전산업 등 지역 주력산업이 한층 더 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