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AI사업단 창업지원 광주 스타트업 6개사 'CES 혁신상' 수상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33


CES 2024 통합한국관 전시관
[AI사업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사업단)의 창업 지원을 받은 광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이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에서 상을 받았다.

11일 AI사업단에 따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지원 기업 6곳이 혁신상을 받았다.

해당 기업은 인디제이(대표 정우주)·인트플로우(대표 전광명)·다비다(대표 이은승)·에코피스(대표 채인원)·고스트패스(대표 이선관)·시너지에이아이(대표 신태영)다.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은 인디제이는 미래 자동차의 센서로 운전 패턴과 차량 내외부 상황을 데이터화하고, 운전자와 탑승자의 목소리와 행동, 감정까지 감지해 해결책을 제안하는 '눈치 AI'를 활용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인트플로우는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가축 관리 솔루션 '엣지팜'을, 다비다는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지능형 화상 플랫폼을 소개했다.

에코피스는 녹조류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자율 조류 제거 시스템을, 핀테크 전문 기업인 고스트패스는 완전 탈중앙화 생체 식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시너지에이아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번 CES 행사에서는 13개 지역 기업이 광주공동관과 통합한국관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중 12개사가 AI 기업이다.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은 "광주 AI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세계 무대에 알린 기회가 됐다"며 "이들 기업이 유니콘 기업(거대신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reu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