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2025년은 광주 방문의 해"…25일 서울서 선포식 열린다
작성일
2025.03.17
조회수
35


[광주=뉴시스] 무등산국립공원 서석대. (사진=광주시 제공) 2025.03.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표 관광지 등 광주만의 매력 소개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는 25일 서울역 오픈콘서트홀에서 2025년 광주 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부처, 한국철도공사·한국관광공사 등 관계기관, 관광업계, 재경향우회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포식에서는 광주 방문의 해 공식 구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한 데 이어 협약식과 홍보영상 상영,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광주만의 다양한 매력을 알린다.

광주시는 올해 '관광이 산업이 되는 관광도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4계절 즐거움이 있는 축제의 도시 ▲통큰 관광상품과 파격 프로모션 제공 ▲방문객 중심의 편의성을 갖춘 관광인프라 확충 ▲방문의 해 붐업 조성 ▲전략적 마케팅 등 광주방문의 해 5대 추진 전략과 14개 실행과제를 추진한다.

광주방문의 해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문화·예술·스포츠 등 광주만의 강점을 살려 지역 내 소비 기반도 확대한다.

이날 선포식 후에는 서울역 일원에서 광주방문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주의 대표 관광지와 스포츠·한강 작가 관련 특화관광 상품을 소개하는 등 광주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