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광주=뉴시스] 제16회 광주국제아트페어(아트:광주). (사진=광주시 제공) 2025.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2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미술시장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광주아트페어가 막을 올린다.
광주시는 제16회 광주국제아트페어(아트:광주)'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전관에서 개막하고 26일까지 작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트:광주'는 국내외 11개국 94개 갤러리가 참여해 총 105개 전시 부스에서 다채로운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광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갤러리는 45곳이다.
해외 갤러리 중 일본의 세이야 파인 아트(SEIYA FINE ART) 갤러리는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을 전시하고 스페인의 샹띠에 아트 갤러리(Chaiter Art Gallery)는 듀반 로페즈의 작품을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선화랑, 아트웍스파리서울, 궁동화랑, 예술공간 집 등이 참여해 김환기, 김창열, 백남준, 오지호 등 거장들의 작품과 이이남, 하루K 등 젊은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여수 출신 손상기 작가의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지역 컬렉터가 소장한 쿠사마 야요이, 무라카미 다카시, 강용운 등 23인의 작품도 관객에 공개된다.
전시장 곳곳에는 컬렉터스 라운지·퍼블릭 라운지 등이 조성됐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열쇠고리(키링)·직물(패브릭) 달력 제작 체험 부스가 설치됐다.
처음 도입된 VIP 티켓 제도는 전 기간 자유입장, 전용 라운지 이용, 전문 도슨트 투어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아트:광주는 예술과 산업,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의 장"이라며 "광주가 예술을 통해 도시의 미래를 디자인하고, 아시아 미술 교류의 중심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