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국제로봇올림피아드ㆍ박람회 16일 개막
작성일
2011.08.16
조회수
643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대중컨벤션센터서 16-21일..초중고생 6천여명 참가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와 대한민국로봇박람회가 오는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오는 21일까지 6일간 열리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는 초·중·고생 1천565개팀 6천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로봇댄싱, 로봇축구, 로봇콘테스트 등 12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벌인다.

   올해 12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세계대회 한국대표 참가자 선발을 겸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로봇공학 기술을 체험하고 로봇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최첨단 과학기술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로 1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국제로봇포럼(International Robot Forum)은 5개국의 로봇 전문가가 참여한다.

   포럼은 국제로봇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과 토론이 이뤄지며 광주시의 로봇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19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로봇박람회에는 레드원테크놀러지㈜, ㈜AMT, ㈜미니로봇들 등 국내 가전로봇 개발 업체들의 교육용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서비스 로봇 등이 전시된다.

   특히 전남대로봇연구소가 개발한 혈관치료용 마이크로로봇 등 의료로봇, ㈜준성이엔알의 농업로봇 등이 전시돼 로봇산업의 저변확대와 기술력 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시는 가전로봇 클러스터 구축과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창출 기업 유치·발굴을 위해 올해 광주테크노파크 내에 '가전로봇지원센터'를 건립하고, 내년부터 가전로봇지원센터를 기반으로 첨단로봇기술을 접목한 고부가가치 가전로봇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