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빛가람 혁신도시서 개청식
작성일
2014.09.23
조회수
326

연합뉴스에 따르면,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국내 콘텐츠산업의 총괄 지원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이하 콘진원)이 18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빛가람)에서 개청식을 열었다.

콘진원은 앞서 지난 6월, 빛가람 도시 이전을 완료하고 업무를 개시해왔다.

나주본원은 부지면적 1만532㎡, 전체 면적 1만2천189㎡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총 공사비 350여억 원이 투입됐다.

콘진원은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해있는 콘텐츠 기업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서울사무소에 잔류하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심사평가지원단 등 직원 40여명을 제외한 170여명이 근무중이다.

콘진원은 나주 이전을 계기로 지역별 문화와 지역민의 창의성 및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콘텐츠산업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상표 원장은 "지역 콘텐츠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와 일자리 창출, 콘텐츠 관련 산업의 발전을 향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진원 이전을 계기로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활성화 등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009년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재)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재)문화콘텐츠센터,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 등이 통합된 조직이다.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장르별 킬러 콘텐츠의 생산 및 유통을 지원하는 한편, 공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과 창의 인력양성, 차세대 콘텐츠 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등에 역점을 둔 준정부기관이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4.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