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 인사말

  • Home
  • 광주소개
  • 시장 인사말
시대를 이끄는 도시,
정의롭고 풍요로운
대한민국의 미래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한국전력과 함께하는
미래의 에너지 허브도시
광주는 항상 시대를 이끌어왔습니다.
불의에 굴하지 않는 정의로움으로, 시대정신과 대의를 쫓아 자기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리며, ‘민주화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그런 광주가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는 정의롭고, 물질적으로는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서가고 있습니다.
광주는 자동차의 도시입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자동차를 생산한 도시이자, 현재는 연간 62만대 규모의 완성차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자동차 전용 산단 조성과 함께 국비 3030억원 규모의 친환경자동차부품클러스터 사업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주는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한국전력과 함께 에너지밸리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GE를 비롯해 한국전기연구원 분원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연구기관과 에너지기업 500곳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2022년 한전공대가 개교하면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 산업화가 선순환구조를 이루며 세계적인 에너지 허브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또 첨단실감콘텐츠 제작 클러스터 조성과 함께 1조원 규모의 인공지능 중심 창업단지 조성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군공항이 전남으로 이전하면, 해당 부지 250만평에 스마트시티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이곳에 투자하면 결코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가장 기업하기 좋고, 가장 일하기 좋은 도시 광주가 여러분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광주를 선택해 주십시오. 광주로 오십시오.
광주광역시장이용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