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시.경남도, 대만 관광객 유치 '협력'
작성일
2011.01.26
조회수
669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시와 경남도가 27일 지역 항공사인 에어부산의 부산~타이베이 정기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해 에어부산과 공동으로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현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방문의 해(2010~2012년)를 맞아 서울과 수도권으로 집중된 외래 관광객을 지역으로 분산시키고, 타이베이와 부산.경남지역 간 관광교류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현지 여행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관광설명회뿐만 아니라 타이베이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판촉행사도 전개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경남도는 이미 부산~타이베이 정기노선 신규 취항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타이베이 시내버스, 주요 일간지에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29, 30일에는 타이베이 시내 중심가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부산.경남지역 여행상품 판촉과 한국문화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영남권 지역 관광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또 부산.경남지역으로의 신규 여행상품 개발 및 개별 여행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27일 여행업자 및 언론인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28일에는 개별 여행객을 초청해 자유여행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만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부산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도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중화권 관광객 100만명 시대'를 앞당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