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 기장군, 동남권 핵의과학단지 조성 추진
작성일
2011.11.24
조회수
632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기장군이 장안읍 일대에 동남권 핵의과학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부산시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

   부산 기장군은 장안읍 좌동, 임랑, 반룡리 일대 150만4천726㎡ 부지에 동남권 핵의과학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산업단지 개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남권 핵의과학단지에는 동남권 원자력의학원, 의료용 중입자가속기, 수출용 신형연구로 등 원전 비발전 분야의 국책시설 등이 들어선다. 방사선 의과학기술원, 국립노화중합연구원, 동위원소이용연구소 등 관련 연구시설의 추가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또 원전 및 핵의료 관련 민간기업도 함께 유치해 원전 비발전분야 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기장군은 핵의과학단지 조성에 국비 856억원, 시ㆍ군비 1천803억원 등 모두 3천여억원이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완공시점은 2015년으로 잡고 있다.

   기장군은 올해안으로 부산시에 산업단지 조성 승인을 신청한 뒤 내년 3월 이후 부지 매입을 위한 보상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동남권 핵의과학단지는 국내 최대 원전 밀집 지역인 기장군 일대를 방사선 연구 및 의료 분야 허브로 만들기 위한 사업"이라며 "기장에 이미 들어섰거나 유치 예정인 방사선 시설을 집적화해 세계적인 핵의과학 특화단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