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시-일본 ㈜하마이, 1천270만불 투자각서 체결
작성일
2012.10.18
조회수
455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시는 16일 오후 5시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일본 도쿄 소재 가스 밸브 제조 전문업체인 ㈜하마이와 1천270만달러(100% 외자) 규모의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하마이는 부산에 신규법인(가칭 하마이코리아)을 설립해 부산 강서구 미음 부품소재 외국인투자지역 내 4천820㎡(1천458평) 부지에 첨단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2010년 자스닥(JASDAQ)에 상장한 ㈜하마이는 일본 내 LP가스용기용 밸브분야 최고의 시장 점유율(45%)을 차지할 만큼 기술력과 양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고압가스 밸브, 볼 밸브 등을 포함한 주력 생산품을 중심으로 일본 밸브시장을 주도하는 우량기업이다.

   신공장은 한국 내 수요가 증가하는 반도체용 고순도 및 특수 고순도 가스 밸브 생산과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우리 제품의 수출 비중이 높고 특수가스시장이 급성장하는 중국과 아시아권, FTA 체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EU와 미국 등 대규모 경제권에 제품 공급을 위한 수출거점형 공장의 위상을 갖게 된다.

   ㈜하마이는 부산 진출을 통해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본 내 공장 부품 공급망(Supply Chain Management)의 다양화와 최적화 등 경쟁력 향상을 도모해 제2의 도약을 위한 성장 발판을 구축할 계획이다.

   ㈜하마이는 생산활동에 있어서 우리 지역 내 기업과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고 공장설립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신창호 투자유치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엇보다 우수한 기업의 유치활동이 중요하다"며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을 중심으로 산업단지 특별분양, 행정·재정과 세제지원을 통해 기업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