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서 31일 日기업 초청 구인·구직 만남의 날
작성일
2013.05.29
조회수
537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시는 일본 글로벌기업 9개사를 초청해 31일 오전 10시 부산시청에서 '일본 글로벌 기업초청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부산 소재 대학생과 졸업생이 해외로 진출해 세계 인재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부산시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소지츠, 나브테스코, 순다이학원, 구로다전기, 오리콘, 후루노전기, 파나시아재팬, 벨류매니지먼트, 메이와카세이 등 일본 글로벌 기업 9개사의 인사 담당자 18명이 참석해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 영업, 교육, 회계, 전자통신, 화학연구개발, 전기전자 영업, 의료생활용품 무역영업, 기계부품영업, 웨딩플래너, 호텔리어 등이며 총 6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회사별 지원자의 신청을 받아 구직자별 면접 시간을 알려주고 예약된 시간에 면접을 보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일문으로 작성된 이력서를 지참해 참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KOTRA 글로벌 인재사업단(☎02-3460-7391)으로 하면 된다.

부산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일본 글로벌 기업이 본사 정규직 채용을 계획하고 참가하는 만큼 일본어를 공부하고 일본 진출을 계획하는 구직자에게는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3.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