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교류 실천 네트워크’ 출범
작성일
2013.10.16
조회수
506

부산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종해)은 16일 오후 2시30분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 한국국제교류재단 및 지방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전문기관인 인천국제교류재단 및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국제교류실천네트워크’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실천네트워크는 ‘중앙과 지방의 국제교류 전문기관 상호간 교류, 협력증진을 통해 국제역량 강화와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국제교류 우수사례의 발굴 및 실천을 통해 지방 국제교류 활성화와 국가간 상호 이해 및 우호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출범한다.

이로서 실천네트워크는 ▲국제교류 활성화와 우리 국민의 글로벌 시민의식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과 시책연구 ▲국제교류, 공공외교 우수사례 등 공동 발굴과 개발 및 확산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 ▲국제교류 증진, 공공외교 확산 등과 관련한 법령 등에 대해 공동 협력할 것을 합의한다.

실천네트워크의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부터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 ‘21세기 국제교류환경 변화와 지역 국제교류·협력의 발전적 미래 모색’을 주제로 심포지엄이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이 날 ‘지역 국제교류재단의 역할과 과제 - 학교 및 민간단체의 국제교류 중개사업을 중심으로’라는 내용을 발표할 할 계획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향후 중앙 중심의 우수사업을 부산으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한국국제교류실천네트워크의 주도적 역할을 통해 타 지역 간의 네트워크 확충, 상생·협력으로 부산시의 국제교류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