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시·기장군,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와 MOU 체결
작성일
2016.05.23
조회수
757

부산시와 기장군은 24일 오후 5시 센텀사이언스파크 23층 스카이홀에서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할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와 부산공장설립 MOU를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와함께 부산지역 4개 대학병원을 비롯해 부산시 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컨트롤 타워인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BISTEP)과 의·과학산단 투자 및 지역 의료산업 발전과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지원 협약도 체결한다.

이번에 유치한 5개사 중 듀켐바이오·삼영유니텍·새한산업 등 3개사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해 암·치매 등을 진단하는 방사성의약품제조 기업으로 세계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또 호진산업기연㈜는 비파괴검사용(산업용) 밀봉방사선원의 국내 수요량 80%이상을 공급하고 해외 수출시장을 꾸준히 개척하고 있다.

안과 수술용기구 제조업체인 ㈜티아이는 고탄성 와이어로프와 고주파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기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 생산중인 업체로 자체 R&D투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MOU체결에는 지역 4개 대학병원과 BISTEP이 함께 참여해 의·과학산단에 입주하는 기업들과 앞서 구축하고 있는 방사선 연구기반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첨단기술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산단에 입주하는 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기영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의·과학산단 내 주요 기반시설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연관기업 유치 집적화로 이 일대를 의료바이오·제약·IT·자동차 등 방사선융합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적 방사선의과학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6.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