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로봇경진대회, 경연·시범·체험 3개 분야 10종목 경연
작성일
2016.08.09
조회수
771


부산시는 로봇산업의 저변 확대와 미래 로봇 인재 육성을 위한 ‘제7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재)부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될 이번 대회는 경연·시범·체험 3개 분야에 모두 1082개 팀 1568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올해는 기계와 SW의 융합 및 로봇 기술의 핵심인 SW분야 종목을 강화해 기존 대회에는 없었던 ‘미션창작’과 ‘SW체인 리액션’ 등 다양한 종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 부모 가족 어린이들을 초청해 로봇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대회는 ▲휴머노이드 댄스·미션클리어·로봇창작·미션창작·SW체인리액션·해양재활용미션·수상장애물회피 등의 종목을 진행하는 ‘경연’분야 ▲로봇기업과 함께 하는 미래로봇3D프린팅대회·토스(TOSS)로봇 ‘시범’분야 ▲가족단위로 참가해 직접 로봇을 조립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 대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행사는 ㈔부산로봇산업협회 주관으로 지역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로봇산업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부산시 김상길 ICT융합과장은 “다양한 로봇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해 보는 로봇경진대회를 통해 ‘로봇’에 대한 흥미와 친숙함을 높이게 될 것”이라며 “부산로봇경진대회가 미래의 창의적인 로봇인재 발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6.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