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 오페라하우스 올해 상반기 착공…실시계획 승인
작성일
2018.01.16
조회수
251


2021년 준공 목표…관광 활성화 등 지역경제 견인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항의 랜드마크가 될 오페라하우스가 올 상반기 중으로 건립공사에 들어간다.

부산시는 해양수산부가 최근 부산항 북항 오페라하우스 건립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을 승인, 고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부산 오페라하우스는 북항 재개발 사업지 해양문화지구 2만9천542㎡ 대지에 건물면적 5만1천617㎡,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진다.

최고의 음향과 무대 시설을 갖추고 오페라를 비롯한 발레, 무용, 뮤지컬, 연극 등을 공연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전문 공연장이다.

이 사업은 2008년 부산시와 롯데그룹이 1천억 원 오페라하우스 건립 기부 약정을 체결한 이후 2016년 사업부지 무상임대 협약 체결, 2017년 해양수산부의 부산항 북항 항만재개발 사업계획변경 승인을 받고 지난해 12월 실시설계를 마쳤다.

부산시는 이번 실시계획 승인에 따라 조달청 입찰공고를 거쳐 올해 상반기 중 건축협의를 완료하고 시공자와 감리자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부산 오페라하우스는 수변 친수공간에 국제크루즈터미널, 부산역 환승센터 등과 연계한 교통 요지라는 입지적 특성을 살려 국내 관광객과 크루즈관광객 등을 유인할 수 있는 국제해양관광의 거점시설로 조성된다.

옥상광장 등을 갖춘 현대 공연장으로 새로운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민의 휴식공간 역할을 하며 동남권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예술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한다.

오페라하우스가 개관하면 부산 동구와 중구 등 원도심 관광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 상부시설(항만친수시설 공연장) 실시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본격적인 오페라하우스 공사에 들어갈 수 있게 됐다"며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수익창출을 고려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8.01.15)